신학과 철학 전공후 교회목사가 되었다.
졸업후 서른 살이 되기까지 철학, 종교, 음악, 다방면에서 여러논문을 발표하며 주목을 끌었다. 서른살부터 6년간 의사과정을 밟았으며 1913년부터 아프리카로 건너간 이후 람베레네 병원에서 환자들을 돌보며, 많은 저서를 집필하고 가끔씩 유럽에서 강연회와
Ⅰ. 서론
구철학과 신학이 동양종교의 가치를 발견하고 상대적으로 비평주의에 근거하여 기독교를 하나의 종교로 보는 비교종교학적 자세는 역사적 예수에 기초한 기독교의 절대성을 부정하는 결과가 되었다. 기독교를 이렇게 상대화할 때 교회는 스스로 성장을 포기하는 것이다. 라토렛은 “예수를
종교사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너무도 많은 제약과 한계가 있다.
1648년 웨스트팔리아 평화조약이 체결되고 1789년 불란서 혁명이 일어나기까지 북미 유럽은 이성, 자율, 과학이 지배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 웨스트팔리아 평화조약 이전과 같은 대립적인 현상은 눈데 띄게 줄어들었다. 종교적 관용
슈바이쳐에 대한 이해는 음악, 의학, 철학 그리고 신학 4개 분야의 박사학위를 취득한 사람이며 천재적인 이로 대개는 금세기의 위인으로 평가된다. 신학의 자유주의 진영이나 심지어는 보수주의 일부 진영에서조차 그에 대한 비판은 삼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고는 신학적 입장에서 그가 많은 업적
종교사상사>2에는 현대 종교의 근간이 되는 동양종교와 서양종교의 탄생배경과 시대적 상황이 나오고 있다. 동양에서는 공자의 인사상과 연관되는 유교와 불교 서양에서는 기독교, 유대교가 집중적으로 소개되고 있어 이를 통하여 종교의 흐름과 맥락을 한눈에 알 수 잇도록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