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없이 이대로 괜찮은 걸까? 사소한 갈등이 쌓여 더 큰 불화를 가져오는 것은 아닐까?
기존 논문이나 학술기사에서는 화해를 다양한 측면에서 다루고 있다. [정다운,‘사회통합과 화해를 위한 기독교 윤리적 용서 이해’,2009] 에서는 화해를 기독교적 측면과 연결시켜, 화해의 필요성과 화해와 용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평화적인 통일을 이루기 위해선 기독교의 사상을 기본
으로 하여 진정한 민족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우린 이 발표에서 소설 '손님'과 영화 '웰컴 투 동막골'. NCC선언문을 통해 기독교적인 화해와 화합의 통일의 중요성을 확인해 보고자한다.
기독교적 세계관 이해의 기본적인 구조라 할 수 있으며, 기독교 구원 계시의 총체로서 교사가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교육의 신학적 구조에 대한 내용이라 할 수 있다. 또 전통적인 기독교 신앙의 가르침에 나타난 화해와 은총에 대한 가르침은 인간의 소외로부터의 극복의 방법으로서 언약으로 주어
1. 바울의 젊은 시절
- 바울은 자신의 유대적 배경을 언급하며 그의 혈통은 베냐민 지파로 거슬러 올라간다. (롬11:1)
- 누가는 바울을 유대인으로 길리기아의 헬라도시인 다소에서 태어난 바리새인으로 언급합니다. 그리고 나면서부터 로마 시민권자로 소개한다. (행22:3)
1) "다소"는 어떤 곳인가?
- 다
1. NGO(비정부기구) 정의
NGO란 용어는 1949년 UN에 의하여 처음 사용되었다. 그리고 1950년과 1968년 UN의 경제이사회에서 UN헌장 제 71조를 통해 UN과 NGO와의 공식적인 관계를 규정하였다. 1994년 UN사무총장의 보고서에서는 NGO를 “그 회원들이 하나 또는 여러 나라의 국민들이고, 그 활동이 그 회원들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