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 대한 이해는 개인의 삶의 방향을 정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모든 분야의 문제들을 풀어나가는데 있어서도 아주 큰 중요성을 갖는다.
인간은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고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고 다닌다 하더라도, 살아가야 할 의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행복하다 느끼지 못
기독교 신앙을 충실하게, 일관성 있게, 시대에 적절하게, 책임적으로 기술하는 것을 그 과제로 삼는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물론이고 특히 교회 공동체의 지도적 위치에 있는 목사나 교사들은 이러한 조직신학적 과제에 함께 참여하는데, 그리스도인의 삶과 사역에 관련이 있는 다음의 네 가지 질문을
이해한다. 이 말은 목표에 이르다, 목표를 달성하다를 뜻하는 어근 사다(Sadha)에서 나온 말로 목표와 목표에 이르는 수단, 그리고 진리와 진리에 이르는 길 모두를 의미한다. 즉 사다나는 '삶의 최고의 목표에 이르는 길' 또는 '그것을 달성하는(실현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목표가 무엇
말까지 그는 왕실 대학에서 희랍어와 히브리어 공부를 했고 그 이후 오를레앙과 부르쥬에서 법학 공부를 계속 했다. 1532년 4월에 칼빈은 인문주의자의 입장에서 그의 첫 저서인, 세네카의 관용론에 대한 주석을 출판하였다. 그러나 이 주석은 그의 높은 기대와는 달리 크게 성공작이 되지는 못하였다.
교적 신앙의 근원을 찾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볼 때 인간과 신은 인간이 원시 세계에서 이성을 터득하면서부터 밀접한 관계를 가지게 된다. 그러나 인지가 발달되고 문화가 발전됨에 따라 각자 전문화가 되어 오늘날에는 신학과 예술은 별개의 것처럼 독자적인 이론 정립과 함께 활동하여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