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두교의 또 다른 특성인 통합성과 관용성의 문제와 만나게 된다. 이 통합성 속의 다양성 또는 다양성 속의 통합성 그리고 그와 관련된 관용성의 특성은 배제하기보다는 수용하려는 경향을 지닌 인도인의 속성에서 비롯된 듯하다. 힌두인들은 자신들의 종교를 '사다나(Sadhana)'로 이해한다. 이 말은 목표
종교운동의 출현을 탈근대성의 증후로 설명하든지, 또는 특정종교의 입장에서 탈근대성이라는 시대적 상황에 맞게 스스로의 종교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주장 등으로 전개될 수 있다.
현재 기독교는 거의 모든 나라에, 불교와 힌두교는 80여 개 국에, 유대교는 110여 개 국에, 그리고 이슬람교는 160여 개
피를 흘리는 악한 습관에 물든다고 채식을 권하고 있다. 현대 유대교에서 널리 존경 받는 랍비 아브라함 이삭 하코헨 쿡은 육식의 허용은 단지 일시적인 양보이며 모든 피조물에 자비로우신 하느님께서는 인간이 먹기 위하여 동물을 죽이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신다고 말한다.
2. 그리스도교
인도 풍습인 수티는 남편이 죽어 화장시킬 때 아내도 함께 화장시키거나, 아내도 같이 따라 죽는 풍습이다. 현대에는 대체로 자살을 범죄로 보지 않지만 여기에도 국가나 경우에 따른 예외가 있다. 실례로 영국에서는 1961년에 자살시도를 범죄에서 제외하기 전까지 자살을 재산몰수로 처벌하였으며, 이
현대사회 속에서 어떻게 현실화 되고 있는가. 그리고 성경의 메시지를 이미지화 한 회화 속에서는 어떻게 그려지고 있으며 과연 성경은 여성을 폄하하고 있는가의 문제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여성에 대한 시각을 기독교에만 편중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편협성을 고려하여 타종교에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