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기병 라젠카>는 여러 층위의 갈등 구도를 갖고 있다. 우선 카라안(인간)과 아트만(돌연변이 종족)의 갈등이 전체 서사를 이끌고 있다. 카라안과 아트만은 서로의 생존 조건이 반대되는 이상 공존이 불가능한 적대적인 관계를 갖는다. 기획단계에서 이 둘의 관계는 선과 악의 이분법적인 구도가 아
기병과 전주화약을 통하여 동학농민군이 지방통치를 이루는 단계, 그리고 동학농민군이 재봉기하여 공주전투를 거치는 단계인 제 2차 기병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제 2차 기병은 국토를 강점하고 국권을 유린하려는 일제의 침략에 대항하여 우리민족의 자주적인 역량으로 이를 극복하려는 민족의 자
기병과 전주화약을 통하여 동학농민군이 지방통치를 이루는 단계, 그리고 동학농민군이 재봉기하여 공주전투를 거치는 단계인 제 2차 기병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제 2차 기병은 국토를 강점하고 국권을 유린하려는 일제의 침략에 대항하여 우리민족의 자주적인 역량으로 이를 극복하려는 민족의 자
기병의 장거리 원정을 통하여, 무력으로 서구사회를 진감시킨 일이고, 두번째는 「문화대혁명」에서 모택동을 지도자로 「모택동사상」이라는 급진적 세계 혁명방식을 취하여 중국인은 물론, 미국․소련(구)․서유럽과 동북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 사회에 이데올로기 작용을 통하여 커다란 충
농민전쟁은 봉건제의 위기가 심화되는 가운데 봉건사회 내부에서 새롭게 성장한 신흥 상공업 세력과 기존 정치권력에서 배제된 몰락 양반의 연합에 의해 추진된 반봉건 투쟁이었다. 토대의 자본주의적 발전에 따른 봉건제의 위기 상황 속에서 농촌사회의 계급 관계가 재편되고, 지주제가 강화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