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양의 낭만시대 기악음악 장르별 특징
1.오페라
1)이태리
* 의의-19세기 이태리 음악사는 오페라의 역사라 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 대표적 작곡가와 경향 -프랑스나 독일과 비교할 때 보수적이라는 평을 듣는다. 벨리니,도니제티,베르니로 이어져 형식과 기법의 점진적 변화와 이태
Ⅰ. 서론
비엔나 출신의 작곡가로, 비엔나 왕실 예배당의 소년 가수 훈련 학교의 학생으로서 음악적 훈련을 쌓았다. 이곳에서 그는 바이올린 연주법을 습득하고 이론을 배웠으며, 노래 연습도 하였다. 변성기가 되면서 그는 이 학교를 떠나 약 3년간 국민 학교에서 재직하였다. 그 후 그는 낭만주의적
음악의 이탈리아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 영향을 받아 베네치아 악파와 로마 악파가 태어났다. 자기 민족의 성격을 그대로 음악에 담았던 그들은 스스로 르네상스를 이어받은 `후기 르네상스`라고 했다. 게다가 독일에서 일어난 종교 개혁은 교회 음악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독일 사람들은 그것만
기악 반주를 위한 음악이라는 뜻이다. 고도로 세련된 상태로, 다성 음악은 바로크시대 전반에 걸쳐 지배적인 조직이었지만, 모노디 양식의 출현과 관련하여 1600년에 일어난 오페라의 발현은 모노디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바로크 이론가와 작곡가들은 가사를 음악의 지배자로 취급하였는데,
음악 역시 서서히 그 발전을 시작하게 된다. 음악사 적으로 볼 때 중세와 르네상스시대는 음악이론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조성체계(tonal)가 시작되기 전으로 악기보다는 사람의 목소리가 중시되던 시기이다. 이는 그리스시대부터 내려오던 ‘에토스론’과도 무관하지 않다. 즉 신의 형상을 닮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