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한국의 음악
민요의 음악어법은 그 지방의 언어와 무악에 뿌리를 두고 있다. 한만영은 그 지방의 방언권과 일치하는 음악어법이 있다고 보고, 경기, 서도·남도, 동부민요로 4분하였다.
한편 이보형은 각 지방의 기반이 되는 음악문화, 즉 곡하는 소리와 상여소리 그리고 굿을 할 때 무당들에 의해
소리(遊戱謠)
이번 조사 수집에서 놀라운 사실은 유희요의 대량 발견이다. ‘비소리’, ‘바람소리’ 등 자연에 관한 민요, 꿩, 까치, 사슴, 물고기 등의 동물, 달팽이, 이, 잠자리, 징거미 등의 곤충, 수많은 나물, 꽃, 곡식 등 식물에 관한 노래들은 거의가 순수 유희요라 할만한 것들이다. 민요에는
Ⅰ. 서론
이벤트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기업과 고객을 연결 공감시키는 ‘현장 매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은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직접 만나 상호 교감하는 가운데 피드백(feed back)이 즉각 나타나는 직접 커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