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한국의 음악
민요의 음악어법은 그 지방의 언어와 무악에 뿌리를 두고 있다. 한만영은 그 지방의 방언권과 일치하는 음악어법이 있다고 보고, 경기, 서도·남도, 동부민요로 4분하였다.
한편 이보형은 각 지방의 기반이 되는 음악문화, 즉 곡하는 소리와 상여소리 그리고 굿을 할 때 무당들에 의해
관계를 맺으면서 형성되어 온 ‘민중의 노래’이기도 하다. 민요는 특정의 전문가에 의해서 가창 되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필요에 의해 민중 스스로가 특별한 기교 없이 즐기는 것이므로, 우리 민중들의 정서나 사상이 잘 드러나 있다. 민요에 나타나는 한국인의 정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추가하고 장단과 음악 작업을 다시 손봤다.(97부터 98까지는 도라밴드라는 4인조 밴드가 공연에서 직접 음악을 연주함.) 또한 실용성과 기동성을 최대한 고려한 효율적인 SET 디자인을 제작하기도 했다.
3) 난타 99 : 난타 99는 해외진출을 고려해 브로드웨이 스타일로 전환을 시도한 버전이라고 볼 수
러시아는 소련의 여러 공화국 가운데서도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사색하기에 적합한 자연환경과 혁명전 사회가 안고 있던 복합성이 정신적 자극제가 되어 문학과 음악에 있어 안톤 체호프, 알렉산드르 푸슈킨, 레프 톨스토이,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와 같은 세계적인 거장이 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