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는공간으로 남게 되었으며 」그 대신 이들은 도로, 통행로와 끝없는 잔디밭으로 바뀌어 갔다.
근대건축이후 길에 대한 관념은 도시에서의 길 고유의 가치를 찾고자 여러이론들이 태동되었으며, 이들이 공통적으로 표출하고 있는 것은 길이 더 이상 단순한 기능적 연결고리가 아니라, 도시경관이나
끝없는 고문을 통해 죽거나 불구가 되며, 들어가는 순간부터 시간도 낮도 밤도 알 수 없게 됨을 뜻한다. 즉, 네오 역시 매트릭스 속에서 고통 받고 있으며 자기 자신을 인지할 수도 사실 자체를 인지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의미이다.
4) Simulacra and Simulation
Jean Baudrillard의 저작이다. 존재하지
이화여대생들이 그 게시판을 이용한다. 그 곳에는 ‘세상엔 이러한 일들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올라온다. 미용, 남자친구 등에 관한 이야기부터 고민, 외설, 남녀평등 등 남자들과 함께 있을 때에는 쉽게 이야기하기 할 수 없는 것까지 사용자들의 이야기는 끝이 없다.
1. 사이버 공간과 사이버 문화
1-1) 사이버 공간의 특징
첫째, 텍스트의 측면에서 볼 때, 기존의 텍스트가 선형성(linearity)을 근간으로 한다면 새로운 텍스트는 비선형성, 즉 하이퍼텍스트성(hypertextuality)이라는 특성을 갖는다. 정해진 시작과 끝이 없는 하이퍼텍스트는 마치 미로나 그물망과 같이 얽혀
없는 대전은 시작되었다.
2. 2차 대전의 끝(1945)
앵글로-아메리칸 연합국은 1945년 초 전쟁을 독일 본국으로 몰고 가서 3월 8일에는 라인강에 이르렀다. 러시아의 붉은 군대는 헝가리와 오스트리아를 휩쓸고 지나가면서 동부로부터 베를린에 다가왔다. 4월 19일 러시아군과 미군은 엘베강에서 조우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