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에 나타난 근대적 성장 개념
육성 시뮬레이션이나 MMO RPG 게임의 캐릭터들은 일정한 단계를 거쳐 성장成長해 간다. 잘 알려진 고전 명작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Princess Maker를 예로 들어보자. 프린세스 메이커에서는 10세부터 19세 까지의 여아를 육성하는 시뮬레이션이다. 여자아이는 9년 동안 아
헤이스케가 나오코를 포기하는 장면
헤이스케의 나오코에 대한 집착이 나오코를 힘들게 한다는 사실을 헤이스케가 깨닫고, 나오코를 더 이상 구속하지 않고, 자유롭게 놔주기로 헤이스케가 결심하는 부분이다. 헤이스케가 ‘나오코’라고 부르던 명칭을 ‘모나미’로 바꾼 것은 이와 같은 의미를
Ⅰ. 작품의 내부적 분석
1. 줄거리
작품의 나래이터이자 주인공인 나(와타나베)는 대학 입학을 위해 고베에서 상경한다. 그리고 나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고교시절 유일하게 마음을 열 수 있었던 친구인 기즈키의 애인, 나오코를 만난다. 고교시절에 자살한 기즈키에 대해 아픈 추억을 함께 가
나오코를 우연히 전차 안에서 만나게 되고 그 후로 그들은 자주 그렇게 만나 데이트를 하게 된다. 여러 번의 만남 끝에, 그들은 점차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고 재회한지 1년 후쯤 잠자리를 갖게 되고 그러나 나오코는 바로 그 직후 실종되어 버린다. 그는 나오코의 소식을 궁금해하고 또 그러던 중 나오
그러다 어느 날 네기시 노리코, 즉 오가와의 전 부인이 찾아온다. 이를 통해 그의 궁금증과 답답함이 정리가 된다. 이는 오가와의 가족사에 대한 의문점이라는 것을 통해 계속 머리 속에 남아 있었던 과거, 즉 사고에 대해서 벗어나게 되는 것이다. (노리코와 만난 후, 바로 나오코가 모나미로서의 삶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