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이 책의 주인공인 장운을 보며 어떤 어려움이 오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면서 언제 올지 모르는 행운을 동반하고있는 기회들을 인내심을 가지고 잘 기다렸다가 찾아올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내것으로 만들며 다른 사람에게도 베풀자는 마음을 먹게 되었다.
다만, 내가 이 책에서 한
그리고 쇼요로부터 「未明」(びめい)의 호를 받는다. 쇼요는 미메이의 작가 활동에 원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미메이에 다대한 영향을 준 작가 小泉八雲(고이즈미 야쿠모)와도 이 대학에서 그가 맡고 있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미메이는 고이즈미 야쿠모의 영문학 수업에 관심을 가져, 열심
그리고나서』(=그 후), 『문』, 『마음』 등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나쓰메 소세키는 もりおうがい와 나란히 일본 근대문학의 최고의 위치를 차지한 사람이다. 1916년 『명암』 연재 중에 50세로 서거했다. 김석자, 『일본 근․현대 작가와 작품연구』, J&C, 2003, 78~79pp.
Ⅱ. 나쓰메 소세키의 문학
작품과 수필 및 시 등을 창작하였다. 이와 같은 사실은 그의 문학에 대한 남다른 정열과 자질을 짐작케 한다.
이와 같은 아쿠타가와의 대표작을 하나만 들라고 하면, 바로「라쇼몽」일 것이다. 이 작품은 준 처녀작이자 그의 명성을 단편소설의 귀재로 결정짓는 대표작이다. 그러나 이번 논문에서는
포목상 일을 다시 시작한다. 그 뒤 일과 학업을 병행해가며 노력한 끝에 1909년(22세)에 第一高等学校에 입학, 2년 뒤 東京帝国大学의 독문과에 입학하여 포목상을 정리하고 어머니를 동경으로 모셔온다. 그리고 같은 해 극작가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1910년대는 희극작가 활동에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