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화는 누구인가?
정화(鄭和 1371~1434)는 중국 명나라 환관으로 원래 마씨(馬氏)가의 2남 4녀 중 둘째 아들 이었으나 1404년 초에 영락제인 연왕(燕王) 주체가 그에게 정씨(鄭氏)성을 하사하였다. 그렇다면 정화는 왜 환관이 되었고 어떻게 영락제에 의해 중용될 수 있었을까?
정화의 할아버지는 마하
Ⅰ. 서론
한국 정부는 저출산·고령화 현상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먼저 정부는 2000년대 들어 기존의 산아 제한 정책을 수정하면서 합계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여러 대책을 내놓았다. 그러나 지속적인 처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국의 합계출산율은 쉴 새 없이 낮아지
문학은 현실에 대한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문학 작품 속에는 현실이 반영되기 마련이다. 문학이 현실을 소재로 하고 있다지만, 문학 속의 세계는 현실 상황과는 다르다. 그것은 현실 속의 가능성의 선택이며, 작가에 의해 창조된 허구이다.
작가는 구체적 현실 속의 생활인으
출산력의 저하와 수명의 연장으로 인한 인구구조의 노령화는 노동력의 수급은 물론 노인문제 등을 야기시키며, 따라서 사회복지의 차원에서 이에 대한 분석과 정책적인 고려가 매우 시급한 상황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은 저출산 고령화에 대한 장기적인 대응 정책이라기
때문에, ‘교육적 접근’ 이 가장 필요하다. 본고에서는 환경교육이 학교와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실시되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환경교육이 교육사회학의 기능주의 패러다임, 갈등주의 패러다임, 해석학적 패러다임의 이론을 결부해 살펴보고 또 그 각각의 입장에서 대처방안을 찾아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