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도미에
도미에는 현실의 진상과 그 내면에 숨겨진 진실을 조심스럽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에게 있어서 대상의 관찰은 자신 특유의 형태관을 표현하기 위한 계기로서 존재할 뿐으로 현실로부터 출발하면서도 그것을 초월하여 자신의 주관에 의해서
낭만주의 미이다. 낭만주의미술의 세계는 상상의 세계이며 예술적 직관과 정신의 자유로운 창작에 의해 드러나는 세계이다. 그러나 이 세계는 현실세계보다 더 나쁘지도 덜 실재적이지도 않은 세계이며 사람들은 이 세계 안에서 현실에서처럼 잘 살 수 있으며 시적이면 시적일수록 더욱 진실할 수 있
Ⅰ. 낭만주의(낭만파)의 미술
19세기 전반, 특히 1820∼30년에 걸쳐 유럽 여러 나라에서 회화를 비롯하여 조각 등에도 파급되었던 예술사조 이는 합리주의에 반대하여 객관보다는 주관을, 지성보다는 감정을 중요시하고, 또 개성을 존중하여 자아의 해석을 주장하고, 격정적·정서적으로 자유를 구하여
Ⅰ. 서론
낭만주의미술은 회화가 주류를 이루는데, 전체적으로 볼 때, 새롭고 자발적이며 주관적인 양식으로 발전하였고 철학․문학에 있어 자연에 대한 예찬과 궤를 같이하며 주로 풍경화가 많이 그려졌다. 역사화에 있어서는 역사에 대한 새로운 인식, 종교화의 부활에 있어서는 종교적 은유의
조정하려고 했으며, 자연적인 것과 이성적인 것을 동일성(同一性)의 원리 속에서 파악하고 확실한 사유에 의해서 일체를 이해하고 증명하려고 하였다.” 이렇게 르네상스 이후 근대정신의 합리적이며 이성적이고 경험적과학적 사유의 흐름은 미술에 있어서 경험과학적 기법과 맥을 같이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