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와 역사적 사실의 기억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 것인가?
모든 구두 문화는 만약 지식이 이야기로 구성될 수 있다면 그것은 어떤 다른 기술보다 더 잘 기억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발견하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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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내러티브의 개념
내러티브는 시간과 공간에서 발생하는 인과
Ⅰ. 서론
교육 계획은 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교실에서 발생되는 거의 대부분의 활동들은 교사의 계획 활동을 통해 이루어지며, 교육계획안은 수업의 흐름이나 진행방향을 제시해주는 지침서의 구실을 한다. 또한 학습자에게는 가장 적절한 경험을 교사에게는 명확한 역할을 제시함
2.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도덕적 핵심역량
① 창의적인 도덕적 내러티브구성능력 : 생소한 문화에 대해 아동이 스스로 그 문화의 주체가 되어봄으로써 상상력을 발휘하여 도덕적 내러티브로 구성하여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팸플릿을 만들거나 일기를 쓰면서 도덕적 내러티브구성 능력
내러티브란 반성의 과정을 통하여 개인적인 경험으로부터 의미를 찾아내는 과정으로 보았다.
또한 브루너는 내러티브란 ‘인간의 총체적인 삶과 관련되어 있는 일련의 이야기로서 단순히 이야기(story)를 뛰어 넘어 이야기가 만들어지고 전수되는 과정까지도 포함한다.’ 고 하였다. 이야기가 구성되
과거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대부분 매스프로덕션, 매스커뮤니케이션, 매스세일을 마케팅 전략의 기본으로 여겼다. 하나의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대량광고를 투입함으로써 대량 판매를 했었다. 그럼으로써 고품질, 저가격 상품의 생산이 가능하다는 논리였다. 그러나 현재 소비자의 생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