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더불어 복음에 대한 편견을 갖게 할 수도 있다. 또한 선교훈련, 언어훈련, 국내이주, 선교지 이주 등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었지만 제대로 선교사역을 하지 못함으로 인해 같은 비용이 또 다시 새로운 선교사를 양육하는데 지불되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선교
대한기독교회서, 1996) p.188-189.
인터넷은 전 세계 시공간을 초월하여 어디서나, 누구와도 컴퓨터를 통한 공유 및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컴퓨터 공동체(Computer Community)를 조성한 최대의 정보의 보고 전석호, 앞의 책 p.277.
라고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인터넷은 특정 집단
본 소고(小考)에서는 중미 고대 문명 이해와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 선교의 평가, 그리고 독립 이후의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등장한 해방신학과 복음주의의 갈등,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오순절 운동까지 봄으로 중미 선교 역사를 고찰하여, 앞으로의 중미 선교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는
대한 제국이 문호를 개방하긴 했지만 아직 선교사라는 신분은 입국이 허용되지 않았다. 1984년 최초로 입국한 헤론과, 언더우드, 아펜젤러, 그 뒤를 이은 스크랜튼 가족은 의사 자격으로 입국했다. 이들은 서울과 지방 각처에 병원을 세우며 정부의 방역사업을 지휘함으로써 왕실을 비롯한 유력자들의
I. 서론
한국 개신교를 이해하기 위해, 그리고 개신교 선교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요인들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조망이 필요하다. 19세기 당시 개신교의 선교 정책과 한국의 상황, 그리고 개신교 전파과정에서의 영향력 있던 선교사의 한국에 대한 이해와 신앙적 배경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