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
2004. 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4. 06 중국 해홍社와 합작법인 설립, 롄종 공동경영 시작
2004. 08 IBM과 IT 아웃소싱에 대한 계약 체결
2004. 09 강원도 춘천시와 연구소 이전에 대한 협약 체결
2004. 11 게임 개발 스튜디오 'NHN게임스' 설립
2005. 04 김범수, 최휘영 각자대표 체제 시작
네이버는 라인 주식회사, 라인플러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라인씨앤아이 등 98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 미국, 영국,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등지에 해외법인이 있다. 해외연구소로는 '네이버 · 라인 - 홍콩과학기술대학 AI 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 등이 있다.
*사업분야
서치플랫폼
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
라인의 가장 큰 문제는 카카오톡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이모티콘과 게임 등이 겹치고 있는데 수익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측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또한 비슷해지는 측면을 지니는데 구체적인 사례로는 라
현재에도 물론 광고 중심으로 촉진활동이 벌어지고 있지만 과거보다 훨씬 더 다양한 모습으로 촉진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라인은 일본에서 라인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라인 오프라인-샐러리맨(114화)'과 '라인타운(50화)'이 제작돼 지난달까지 TV도쿄를 통해 방영했다.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애니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