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술의 향상에 적용하기 위한 일련의 혁신 활동이며,
연구 개발된 기술이 제품이나 서비스로 만들어져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판매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2. 기술사업화의 필요성
1) 연구개발 기술의 경제성장 기여 강화
한국은 연구개발생산 측면에서는 선진국 수준이나, 기술의
인류 역사상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지식혁명에 이어 네번째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컴퓨터의 발명으로 시작된 20세기의 정보혁명은 물리적인 공간개념을 뒤엎고 보이지 않는 cyber space를 창조했다. 반면에 유비쿼터스 컴퓨팅 혁명은 일상 생활 환경 속에 컴퓨터를 심는 것으로,
날"과 "개미의 혁명"을 포함하는 3부작의 첫 번째 책입니다. ". 이 책의 저자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프랑스 공상과학 작가이자 저널리스트로 '개미' 3부작과 '천사의 순환' 시리즈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글은 종종 철학, 영성 및 인류의 본성과 관련된 주제를 탐구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우리나라에 선보인 것은 60년대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통해서였으나 직접적인 확산은 70년대에 TV가 점차 일반으로 보급됨에 따라 이루어졌다. TV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많은 애니메이션을 시청하였는데, 그 때 유행했던 애니메이션이 바로 『마징가Z』,『독수리5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