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팀들간의 공동 작업이 보다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Tapsott, 1996). 상호 독립적인 팀을 기반으로 하는 구조하에서 이루어지는 수평적인 협업이 전통적인 수직적 계층 구조를 대체하고 있다. 새로운 모델 하에서 팀들은 기업 내 혹은 기업 외 다른 팀의 서버이기도 하고 동시에 클라이
조직적인 행위(action)이다.
⑥컴퓨터 및 정보기술(IT)은 경영을 돕는 도구로서 그 자체가 경영은 아니다. : 이는 컴퓨터 맹신주의에 대한 하나의 경고라 할 수 있다. 정보통신기술은 하나의 수단이지 목적은 아니다.
⑦경영은 자연스럽게 존재하며 그 자체가 보이거나 느껴져서는 안 된다. : 경영은 원
조직이 너무 거대화되어 조금씩 둔해지고 있었다. 한 기업이 170개나 되는 사업을 거느리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였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잭 웰치가 내린 처방은 구조조정이었습니다. 위의 잭웰치 회장의 연혁에서 보면 알다시피 그는 회장 취임 초기에 170개나 되었던 사업 중 110개를
네트워크화된 사회에서는 기업의 가치사슬이 다른 기업 또는 조직(정부, 소비자, 등)의 가치사슬과 연결이 된다. 가상기업이란 이렇게 기업과 기업(또는 다른 조직)간에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네트웍에 의해 연결된 하나의 가치사슬로 정의될 수 있다. 따라서 하나의 기업은 동시에 여러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