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조선 후기 중인
1) 중인의 개념과 등장 배경
조선 왕조는 창업 초기에 여말이래의 신분의 혼효(混淆)를 가려내는 노력과 함께 새로운 질서를 재편성해 갔다. 그래서 일단 지배체제가 구축된 초창기를 벗어나서는 왕조의 지도이념으로 삼은 성리학에 대한 이해가 심화되고, 그 이념이 정
재. =?今(xi?nj?n)
虛度 허도:=虛送,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헛되이 보냄
七十二歲了。”
자아왈 제자삼십이세상산 여금허도칠십이세료.
강자아가 말했다. “제자는 32세에 곤륜산에 올라서 지금까지 72세동안 허송세월했습니다.”
天尊曰:“?生來 生? [sh?ngl?i] :어릴 때부터, 태어날 때부터
命薄, 仙道難
서 빈과 비가 왕래하며 작약원에서 채집하는 궁녀들이 한가롭게 논다.
金橋流綠水, 海棠醉輕風;磨??就離牆, 白石鋪成路逕。
금교유록수 해당취경풍 마전체취리장 백석포성로경
금 다리에 푸른 물이 흐르며 해당화는 가벼운 바람에 취한다. 벽돌을 갈아 섬돌은 울타리와 담장이 되며 백색 돌이 깔려
Ⅰ. 머리말
필자는 어릴적부터 삼국지를 즐겨 읽은 것이 기억이 난다. 서양에서 반드시 통독해야할 것이 성격이라면 동양에서는 처세술과 사람을 이끌어나가는 데 잇어 반드시 경영자가 통독해야할 것이 삼국지라고 볼 수 있다. 삼국지연의는 나관중(羅貫中)이 지은 장편 소설, 역사 소설로, 서진(西
그 부양 인구 계층에 많은 부담감을 주고, 그러한 부담감은 이제 국가가 나서서 정책 제시 및 법안 수립을 통해 해결해야 할 중요한 사회적 의제로 떠올랐다. 특히 노인 인구는 노령화로 인한 장기 질병에 시달리며 그 부양가족들은 다양한 부양비용 측면에 있어 여러 가지 곤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