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을 말한다.
계급제도가 엄격하고 지배 계급인 무사는 순문예를 교양에서 배제하였기 때문에 근세의 신문예는 신흥세력인 계급에 의해 이루어졌다. 약 에도 시대의 문학. 오토기조시의 흐름을 따라 가나조시나 이하라 사이카쿠 등의 우키요조시가 나타났다. 또한 가부키나 조루리가 흥하여 인기
가부키(歌舞伎)의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예’는 무용적 요소를 기저로 갖고 양식화된 연기를 말하는데, 정면을 바라보고 하는 연기, 미에(見得; 신체를 조각적으로 아름답게 보이려고 하는 연기의 수법), 다
일본처럼 현재까지 끊임없이 고전이 재생산되고 있는 나라의 특성에서 보면, 고전작품에 대한 지식과 상식은 현대 일본을 연구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다. 그러한 역사의 뿌리에 근거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중고 및 근세문학의 시대적배경의 특징 중고문학의 특징과 주요 작품 근세문학의 장르
배경이 되고 있는 정치·문화의 중심지에 따른 구분, 계급에 의한 구분, 순수한 시대별 구분 등 여러 가지 구분법이 시도되어왔다. 장르별로 나누어 보면 와카, 렌가, 하이카이, 쿄가, 한시문으로 나눌 수 있겠다. 문자 전래 이전의 구비문학 시대에서 헤이죠쿄에 도읍이 있었던 794년까지의 문학을 상대
문학에는 그 시대를 살던 사람들의 인간성, 감정, 풍습 등에서부터 사회의 모습과 역사적 사실들이 모두 담겨져 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문학을 통해서 그 시대의 모습을 찾아보고 현재에도 적용해 볼 수 가있다. 이러한 점에서 일본의 고전 문학은 현재 일본의 가치관 뿐 만 아니라 옛날 일본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