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는 감정의 정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부정적인 경험을 지닌 유아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크기의 경험으로 나누어 놀이를 통해 반복하게 된다. 놀이의 반복으로 유아는 그 경험과 연관된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해나갈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요즘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
놀이, 동화읽기, 동물놀이, 알파벳 게임 등이 있다.
셋째, 스마트폰은 기존에 PC가 있는 곳에서만 학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던 공간상의 제약이 있었지만 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폰으로 대체하여 이러닝 학습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사항을 해결 할 수 있다
넷째, 스마트폰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놀이와 여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놀이와 여가는 스트레스와 일상의 압박에서 해방될 수 있는 소중한 수단으로 작용한다. 업무와 일상생활에 쫓기는 삶이 지속되고, 스마트폰과 컴퓨터와 같은 인터넷 등의 디지털 기술이 우리의 일상에 급속하게 침투하면서, 놀이와 여가는 일상생활에서 더
지체와 정서적으로 불안감 초래하여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의사들은 말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유아건강교육4E)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바르게 사용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