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시와 같은 예술은 물론이고 철학, 법률 등 다양한 지식과 같이 우리가 문화라고 부르는 모든 것이 놀이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할수있는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
지닌 유아는 본인이 감당할수있는 크기의 경험으로 나누어 놀이를 통해 반복하게 된다. 놀이의 반복으로 유아는 그 경험과 연관된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해나갈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요즘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활성화할수있는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놀이, 널뛰기 등은 한때 한국 사회에서 어린이들의 놀이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전통 놀이들은 뿌리 깊은 문화와 함께 세대를 거쳐 전승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이러한 전통 놀이들이 새로운 영역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즐길 수있는
문화예술 축제이다. 5일간 약 20만 여명의 참여로 해마다 새로운 시도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지며 또한 나눔의 장터, 볼거리 등을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다. 이러한 페스티발은 복잡한 일상에 지친 지역민을 위로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공급할수있는 기회가 되고 또한 지역민을 하나
지능들은 서로 협응(協應)하여 작용하기 때문이다.
중원 중학교는 가드너의 이 이론에 비추어 볼 때, 영화라는 예능 능력뿐 만 아니라 조원들이 함께 협응 할수있는 협동심도 길러주는 계발 활동을 잘 진행시켰다고 할수 있다. 또한 영화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함과 함께 학생들이 고부가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