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식대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일상 속에서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을 통해 지식을 형성해 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
놀이의 형태, 내용에 영향을 주어 발달에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직접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발달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
놀이영역 확대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부모는 놀이를 건설적으로 이끌도록 격려하며 계획성을 가지고 다음 놀이 단계로 이끌어 주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놀이를 할 수 있는 방
Ⅰ 서론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유아, 교사, 원장,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상호 연계와 협력을 추구한다. 유아의 놀이는 교사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는데 가정에서 유아가 주도적으로 충분히 놀이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유
. 최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티비에 아이들이 장시간 노출되어 창의적인 활동이 줄어 들고 장시간 시청 및 잘못된 시청 자세 등으로 인해 신체적인 질병 및 불균형 발달 등의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다.
따라서 전자매체를 통한 놀잇감을 탈피하여 균형잡힌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