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소꿉놀이 등의 가상놀이는 아동의 표상능력을 반영해 주는 것으로 인지발달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즉, 존재하지 않는 것이 존재한다고 가정하려면 최소한의 인지적 능력이 요구되므로 인지발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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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설에서 행하는 놀이지도의 개선사항
첫째, 시설에서 교사의 지도형태는
사회구조로 변해가고 있다. 4차 산업은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마음 산업의 시대이고 그 핵심은 신체 심리이다. 또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는 것은 태권도의 가치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4차 산업의 변화에 따른 태권도장의 대응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30초’ 영상을 활용한 교육계획을 세우시오. (1) 해당 영상을 유아들과 함께 보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놀이계획안, (2) 해당 영상을 보면서 유아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3) 해당 영상을 보고난 후 일상생활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도방안을 각각 작성해 보기로 하자
Ⅰ. 서론
한국사회는 예로부터 자녀의 양육을 전통적인 가정의 기능으로 여겨왔으며 실제로 자녀의 양육문제는 가정 내에서 해결되어 왔다. 그러나 근래에 들어 한국사회가 급속한 도시화 산업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와 가족구조의 핵가족화로 더 이상 가정 내에서의 해결이 어
장년층 건강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
Ⅰ. 서론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는 오늘날 명실상부한 세계적 스포츠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태권도 수련연령의 지나친 아동 편중현상으로 인해 진정한 태권도 대중화에 실패하고 있다. 태권도 수련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