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과거의 것만을 고집할 수 도 없다. 과거와 현재는 건강한 미래를 걷기위한 다리가 될 수 있다. 그것을 만들기 위한 노력은 신세대와 기성세대가 단절되어가는 지금에 현실에 너무나도 소중한 작업인 것이다.
Ⅱ. 청소년놀이문화의 분류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의 놀이는 여가에 포함되
놀이로서, 이를 후세에 전승시켜 유지.보존하고 이어가는 것은 그 사회 집단의 독특한 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한 민족의 전통을 이끌어갈 후세는 바로 아동들이며, 그들은 사회.문화적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회적 존재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에게 현재 그들의 삶의 양식과
청소년(학생)의 라이프 스타일, 즉 생활시간의 변화를 초래한다. 다시 말해서, 학교수업일수는 220일에서 198일로 10% 줄어들고 학교에 등교하지 않는 '휴업일'(보통 토요일)이 늘어나기 때문에 청소년 생활시간(특히, 학업과 공부시간, 여과시간)의 변화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인간이 인간답게 삶
놀이는 가장 자연스러운 자기표현 매체이다. 장난감은 어린이의 단어이고 놀이는 자연스런 언어이다. 놀이를 통해 어린이는 생각, 감정, 그리고 깨닫지 못했던 갈등들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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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놀이문화(놀이)의 분류
1. 사회성에 따른 분류
Millar와 Weiniger는 놀이를 고립놀이(
청소년과 놀이문화 연구소는 기관 자체에서 많은 학생들을 직접 대하고 만나기보다는 청소년지도자들을 교육하고 양성해서 그 지도자들이 전국에 있는 기관으로 나아가서 더 많은 청소년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일하는 것을 큰 목표로 삼고 있었다. 기관에서는 일 년에 두 번 청소년지도자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