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에 주목한 우리는 아바타의 어제,오늘,내일을 먼저 살펴보려고 한다. 이것은 단순히 아바타만을 알아보는 것이 아니다. 신종산업으로 새롭게 각광받는 아바타산업을 살펴봄으로서 아바타가 존재하고 있는 뉴미디어인 인터넷환경을 자연스럽게 알아볼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아바타의 의미를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필기시험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이라 하더라도 이는 면접과정 등에서 개인에 대한 중요한 평가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므로 자기소개서의 작성은 형식적인 것을 떠나 합격여부의 결정적인 요
인터넷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여러 가지 부가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또한, 방송의 디지털화로 인한 방송의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 제작환경의 대대적인 교체 및 방송서비스의 확장은 새로운 시장의 확장을 가져와, 디지털 방송은 경제적인 차원에서도 21세기의 중요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인식이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따라서 역사적으로 발전 및 구분되어져 왔다. 대체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아케이드 게임, 비디오콘솔게임, PC게임 그리고 온라인 게임으로 나누어진다.
인터넷 이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목적 중 정보 찾기가 83.6%에 달하여 정보검색 위주로 인터넷이 이용됨
(코리안클릭 2007. 10. ‘주요 포털 이용행태 보고서’)
검색을 통한 UCC 활성화 및 커뮤니티 등 타 서비스의 연계이용으로 검색을 통한 포털의 영향력이 증대
국내인터넷 포털의 지배적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