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활성화의 중심
3D TV 활성화 기술개발, Contents 확보 3DTV 성장의 선순환
- 기존 2D TV를 완전히 대체하지는 않을 것
3D TV의 입체감은 소비자에 따라 만족도의 차이가 있음
2D에 3D가 추가되는 형태로 2D와 차별화가 필요.
궁극적인 3D TV
동일한 콘텐츠를 2D와 3D로 소비자 가 선택가
뉴미디어론을 배우는 우리들은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부분이기에 3D-TV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3D TV의 역사
3D 입체영상의 역사를 살펴보면, 3D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들은 고대 시대에서부터 발전해 온 것으로 알려진다. 그리스 시대의 Euklides(기원전 300년경)는 쌍안경을 발명하였으며, 레
영상 기술은 향후 3DTV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방송, 의료,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산업제품 개발에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핵심기술로 자리 잡을 전망이며, 최근에는 3D 정보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신(新)성장 동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 3D 영상의 원리
두 대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촬영
TV 또는 영화관에서 녹화한 이미지를 번갈아가면서 교차로 재생
3D 안경 좌, 우에서 각각의 정보를 인식(사람 눈의 역할)
뇌에서 각각의 정보를 조합하여 입체적으로 인식
- 3DTV란?
3DTV는 디스플레이에 좌안/우안용 영상을 각
시장이 다시 한번 르네상스를 맞았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IT잔업에 대한 투자금액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투자금액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시장의 전망이 밝다는 것으로서 기업은 성장하는 산업에 대하여 투자를 늘리게 됨으로서 막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