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을 배우는 우리들은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부분이기에 3D-TV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3D TV의 역사
3D 입체영상의 역사를 살펴보면, 3D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들은 고대 시대에서부터 발전해 온 것으로 알려진다. 그리스 시대의 Euklides(기원전 300년경)는 쌍안경을 발명하였으며, 레
기존의 2차원 모노 영상에 깊이(depth) 정보를 부가하여
시청자에게 시각적 입체감을 느끼게 함으로써
생동감, 현실감,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TV
2010 남아공 월드컵, 2012 런던 올림픽
영화산업 중심의 성장
XBOX360 등 콘솔게임 업체 3D기술지원
PC시장 3D기술 확산은 당분간 부정
I.양방향 서비스의 기본 개념
1.양방향(상호작용성)의 이론적 개념과 양방향 서비스.
넓은 의미에서 상호작용성이란 인간이 어떤 주어진 환경하에서 어떤 사물이나 사람 혹은 존재물들과 행하는 모든 행위를 뜻하며, 이러한 행위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미디어를 상호작용적이라고 말한다.(Lombard & Sn
뉴미디어 환경에서 양방향 서비스는 위에서 언급한 매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상호작용 성을 토대로 정의할 수 있다.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은 메시지 전달자인 매체와 수용자인 이용자사이의 관계를 기술적인 인터페이스의 발달로 인해 기존의 메시지→수용자의 단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을 메
Ⅰ. 서론
정보사회에서 디지털 격차가 사회적·문화적·정책적으로 다양하게 논의되어야 하는 이유는 디지털 격차가 지식격차, 경제적 격차를 재생산하기 때문이다. 디지털 격차가 사회적 불평등을 재생산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소외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감소시키는 것이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