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종이를 이용한 모바일만화서비스및컨텐츠》
1. 기획 소개
1.1 PLOLOGUE
뉴미디어 매체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가고 있는 오늘날에도 주위에서 고전적인 매체를 통해 여가를 즐기는 모습은 흔하게 볼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만화책 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만화 시장의 불황으로 많은 해결
서비스를 주된 기능으로 하는 사이트로 2002년 최고 전성기를 누렸었다. 회원 가입자 수 1000만 명에 커뮤니티 수만 112만개에 달했다. (당시 다음은 140만개의 카페를 보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프리챌은 다음보다 단시간에 이룬 성과로 당시에는 커뮤니티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가 훨씬 높았다.) 많은 사람
이용자가 PC, 모바일폰, TV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Device)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였다.
스마트 TV는 지난 2009년 모바일 시장에서 OS 및 콘텐츠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화가 확산되면서 촉발됐다. TV의 시장 가능성을 내다본 구글과 애플 등 세계적인 I
컨텐츠의 일종이 되는 것이다.
Ⅱ. 정보통신공간의 특성
정보통신공간은 개인이나 단체가 의사전달, 업무행위, 디지털 컨텐츠제공행위, 거래행위, 서비스행위, 공동체행위 등을 보다 더 편리하게 할 목적으로 디지털기기와 통신위성망으로 형성하여 현실공간 속에 공유시킨 디지털공간이라고 할
종이매체인 서적 및 잡지와 전자출판이라고 부르는 출판매체가 공존하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고 지적하면서 “양자는 상호 보완적 특성을 가지면서 새로운 산업형태를 형성하고 앞으로 21세기를 향해서 새로운 산업단계를 창조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이 멀티미디어 시대의 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