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으며, 온라인게임에서MMORPG의 비중이 높고, 또한 문화적으로도 한국과 대만의 유저가 유사한 성향을 보이기 때문에 대만 시장은 시장 확대를 위한 필수적인 기지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2-2. 대만 과거 전략
, 두 번째 컨텐츠 제작에 필요한 재정 등 자금 지원 측면의 환경 정비, 세 번째, 디지털화의 장점을 영상 제작에 적극 활용 등의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Ⅱ. 방송 뉴미디어 사업
정보력 높은 기자, PD들이 키잡이 이들은 ‘멀티미디어 디지털 콘텐츠’를 미래 미디어산업의 총아로 굳게 믿고 있다.
4개 분야(문화예술, 컨텐츠, 관광, 체육)로 세분화하여 연구 범위를 설정하고, 각 분야별로 현재의 정책 방향, 인력 수요 등을 연구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포털 및 한국문화연구원 등에 기재되어있는 보고서를 토대로 연구를 실시하며, 현재의 정책과 인력 수요를 바탕으로 미래 유망 직종을 추론한다.
정책의 예산과 경제적 영향을 분석한다. 미시 스포츠 경제는 클럽의 경영, 공공스포츠 정책의 경영, 선수임금의 문제 등 경영으로 접근하는 형태이다.
스포츠 경제의 경향은 스포츠 노동시장의 기능과 구조를 파악하는 스포츠의 직업화와 스포츠와 TV 관계는 쌍방의 독점 또는 둘 사이의 카르텔 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