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 패미콤(Famicom)과 1990년에 선보인 슈퍼패미콤(Super Famicom)을 통해 10년 가까이 전세계 게임시장을 지배했으며, 닌텐도에서 제작한 슈퍼마리오브라더스는 비디오게임의 상징물로 부상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렸다.
회사명 : 닌텐도 주식회사 (Nintendo Co., Ltd.)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판
닌텐도Wii의 경우 국내에서는 22만 원 정도에 본체가 판매되고 있어, PS3가 닌텐도Wii의 1.7~2배 가량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 비디오게임시장에서 닌텐도Wii의 선전은 가격요인 측면에서 두 가지로 분석될 수 있다. 첫째, 앞에서 언급했듯, 디지털기기들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기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Nintendo of Europe GmbH 설립7) 2000년대 • 2006: 닌텐도 DS를 슬림화·경량화하고, 밝기조절 기능을 탑재한 후속 기종 ‘닌텐도 DS Lite’ 판매 개시, 한국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Wii 리모컨’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비디오게임기 ‘Wii’를 개발, 판매 개시
게임 기능만을 제공하였다.
리모컨 컨트롤러와 모션 감지센서로 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차별화는 게임 기능의 단순화를 지원하여, 다양한 연령층에서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소수 매니아만 이용할 수 있는 소니와 차별화를 두었고, 비교적 싼 제품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PS3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