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의 성공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 라는 개발 컨셉을 충실히 지켰기 때문이다.
화투에서 출발한 닌텐도는 일본 최초의 플라스틱제 트럼프(1953년), 총알대신 빛이 나오는 광선총(1970년),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워치(1980년), 가정용게임기인 패미컴(1983년)등 사람들을 놀
서론
Ⅰ. 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흐름
글로벌 경영, 리스크 관리 경영, 감성 경영, 인재 경영, 가치 경영, 고객 중심 경영. 모두 21세기 이후 거론되고 활성화된 경영 개념과 화두들이다. 이들 개념의 궁극적 목적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타사와의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
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10,065,40만엔으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유지
화투 제조 회사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로 트럼프를 제조
연이은 실패로 닌텐도는 발상전환을 통해 오락사업과 전자기기를 통한 완구 사업으로
Wii와 DS의 총 판매량은 전세계 누적판매량 1억1000만개를 돌파하였고 지금도 여전히 그 판매량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화려한 부활은 직원 4000명 채 안 되는 인원으로만 따지면 중견기업 수준에도 못 미치는 닌텐도의 시가총액을 일본3위에 올려놓았으며 이러한 하드웨어 성공을 바탕으로 닌텐도는 지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세가와 함께 일본을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음→ 1994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려 게임기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