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한 산업자본주 의와 진화론을 우연의 일치라고는 보지 않고 있다. 오히려 당시 영국의 정치 경제의 성격이 '가장 강한 자가 살아 남는다'는 것임을 기억할 때, 다윈이 갈라파고스 섬에서 핀치새를 비롯한 여러 동식물계를 관찰하고 나서 그것의 기원을 이론화하는 단계에서 경쟁의 개념을 도입한
진화론자인 찰스 다윈인데, 그가 주장한 자연선택설은 최종적으로 “Book of Genesis(창세기)”의 내용이 틀렸음을 입증하였다. 그러나 현대의 창조 신화도, 역사적 증거와의 친숙함에 의해 손상되는 경향이 있다. 최근의 학문에서 여러 차례 보인 것처럼, 다윈 자신의 기독교적 배경, 그에게 남아있는 종교
다윈은 그 메커니즘으로 ‘유전하는 변이’와 ‘자연 선택’을 들었다. 그리고 ‘생물에 생긴 작은 유전적인 변이 가운데 생존에 유리한 것만이 자연 선택으로 남아, 종으로 퍼져서 축적되고 큰 변이가 되어 진화가 일어난다.’는 의미로 설명했다. 학문의 세계에서 다윈의 진화론만큼 혹독한 시련을
이에 대한 이유를 추측하자면 나치는 사회정책에 진화론에서 비롯한 우생학적 개념을 실질적으로 적용하였고, 이로 인해 대부분이 독일 과학자들과 국민들이 히틀러의 인종차별정책을 과학적 근거하여 이상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바람직한 정책으로 간주하였으며, 때문에 국민들의 절
다윈이 ꡐ진화ꡑ에 관한 글을 썼으며, EH한 그 얼마 후인 1809년에 프랑스 박물학자 J. 라마르크는 생물학적 종이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찰한 ꡐ동물학ꡑ을 출판하였다. 사실상 다윈 스스로 진화에 관한 글을 쓴 선배들을 20여명이나 꼽고 있다. 그러나 현대 진화론은 명실상부하게 다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