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눈치오 등 외국작가의 극이 소개됨으로써 가속화되었다.
Ⅱ. 사실주의(리얼리즘) 작가 테오도르 슈토름
슈토름은 서정시와 노벨레 작가로서 알려져 있다. 그의 서정시에서는 주로 고향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애수에 젖은 어조로 읊으면서 목가적인 삶이 허물어지고 있는 현실을 개탄하거나 아니
단눈치오는 "양성간의 극단적인 증오야말로 사랑의 기반이다"라고 말하였다. 사르트르의 실존적인 이론의 바탕에도, 초현실주의의 '블랙유머'의 기반에도 사디즘과 마조히즘이 중요한 구실을 하고 있다.
의학적 의미로서의 성적 가학증: 희생자의 심리적 또는 육체적 고통(굴욕)을 통하여 성적 흥분
[목차]
Ⅰ. 초기 영화사
1. 오페라에서 영화로(19세기~20세기) 1
2.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1
1) 초기 영화 2) 스팩타클 영화로서의 시작
3) 영향 : <카비리아>를 중심으로
3. 국가와 영화 3
4. 전후와 파시즘 5
1) 전쟁과 위기 2) 파시즘 하의 영화제작
3) 선전영화 4) 백색전화영화
Ⅱ.네오리얼리즘 (Neo-Realism)
1. 발생
『그리고 나서 (それから)』
-잃어버린 ‘자연’으로 돌아가라
1. 작가 소개
나츠메 소세키(夏目漱石)
나쓰메 소세키는 1867년 1월 5일, 현재의 동경(東京) 우시고메구(牛: 현재의 신주쿠 新宿) 기쿠이초(喜久井町)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다음 해에 약 3백년간 계속되어 왔던 도쿠가와 막부가 무너지고,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