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극이 소개됨으로써 가속화되었다.
Ⅱ. 사실주의(리얼리즘) 작가 테오도르 슈토름
슈토름은 서정시와 노벨레 작가로서 알려져 있다. 그의 서정시에서는 주로 고향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애수에 젖은 어조로 읊으면서 목가적인 삶이 허물어지고 있는 현실을 개탄하거나 아니면 목가적인 삶을
Ⅰ. 개요
독일의 사실주의작가들은, 어떤 점에서는 루카치적 의미에서 인물과 사건의 창조를 통하여“인생의 숨겨진 총체성을 발견해내고 구축해 나가려고” 노력한 이상주의자들이었다. 그들은 해학(humor)을 무기로 하여 현실의 소란한 불협화음에서 일차적으로 거리를 두려 하였으며, 체념적. 정
1. 사실주의 개념
(1) 어원
사실주의의 원어인 realism은 실물을 뜻하는 ‘realis’에서 유래하였다. 관념과 상상에 대립되는 이 말은 원래 철학적인 용어로 실재론을 의미한다. 플라톤이 자연의 원상인 이데아를 말한 것이 실재론의 기원이며 이 개념과 문학상의 리얼리즘은 상반되는 뜻을 갖는다. 이 같
작가
● 레싱은 독일 최초의 시민비극「사라 샘슨 양」, 희극「민나 폰 바른헬름」, 독일 시민극의 대표작 「에밀리아 갈로티」,「현자 나탄」 등 독일 근대 희곡의 아버지라 불렸습니다.
레싱(고트홀트 에프라임 레싱)의 영향:
고트홀트 에프라임 레싱은 유럽 전역에 알려진 최초의 독일 비평가
리얼리즘의 흐름은 참된 민주주의와 민족통일의 실현이라는 민족적 요구에 따라 당대 사회과학적, 민중운동적 노력 등과 더불어 진행된 것이었다. 문학사에 있어서 이러한 문학적 역사의식, 민중의식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잡아가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여기서 민중의식이라 함은 별 다른 것이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