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람 횟수는 연간 3.4회로 미국의 5~6회, 호주의 4~5회에 이어 프랑스, 스페인 등과 유사한 수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형 멀티플렉스 3사들의 전국적인 스크린 증설로 전국관객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전체 관객수에서 서울관객수가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CGV는 98년 CGV강변을 시작으로 한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극장으로, 한국의 영화관람문화를 완전히 뒤바꾸는 데 일조했다. 이후, 2000년 메가박스가 개관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단순히 영화를 보는 것 이외에 영화관의 ‘건축’과 ‘시설’까지 고려하는 새로운 영화관람문화로 본격적으로 변화하였다. 또
영화산업 변화 이슈
1 제도적 변화
가. 단기적인 측면 : 스크린 독과점 규제 가능성
2006년 상영된 영화 ‘괴물’의 스크린 수 점유율이 56%를 넘었고, 최근 상영한 ‘스파이더맨3’, ‘캐리비안의 해적3’, ‘슈렉3’의 경우에 스크린 독과점 현상이 더욱 심해져, 스크린 독과점에 대한 규제 논의가 나타
멀티플렉스영화관의 마케팅에 대한 분석은 분명히 남다른 의미를 갖는 일이 될 것이다.
Ⅱ. 자사 분석
1. O2 시네마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1)설립배경
‘O2시네마’ 라는 이름은 기존의 부산 극장, 대영 극장 등 ‘00극장’ 이라는 획일화된 명칭에서 탈피하려는 의도에서 탄생 하게 된, ‘신선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