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가 때로는 더 우렁차고 설득력있게 보여질 수도 있지만, (물론 그 반대일 수도) 궁극적으로 그 들의 목소리는 신을 찬양하는 노래를 부름에 있어서 하나하나의 음표역할을 수 행하도록 통합시키고 있다.
사실 온 인류가 지향하고 있는 지상의 목적이란 것은 모두가 이 목적 획득의 끊임없 는 프
목소리가 중시되던 시기이다. 이는 그리스시대부터 내려오던 ‘에토스론’과도 무관하지 않다. 즉 신의 형상을 닮은 사람의 목소리만이 진정한 소리이기 때문에 악기로 내는 소리는 불경하다는 사상인 것이다. 이런 이유로 음악의 뚜렷한 발전은 없었지만 단성위주에서 악기가 첨가되고(비록 반주에
목소리는 실제 작자의 목소리로 위장하고 있는 허구적 화자의 목소리이다. 그리고 이 작자 목소리들의 경우는 대부분 텍스트 담화전략의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들이다. 텍스트내적인 허구적 서술자의 목소리에 텍스트외적인 실제작자의 목소리를 교묘히 덮어씌우는 이러한 담화행위는 여러 국
국문학사2
한국근현대문학사의 쟁점(주제) 중 하나를 고르거나 새로운 쟁점(주제)을 설정하여, 구체적인 문학텍스트(시·소설·희곡 작품 및 비평)에 대한 검토를 바탕으로 해당 쟁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밝히는 학술적 에세이 1편을 작성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광수 「무정」
☞ 오페라의 어원
오페라는 원래 라틴어 오푸스(o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오페라 발생기(요람기)에는 드라마인 뮤지카(dramma in musica) 또는 드라마 페르 뮤지카(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다. 이것은 ‘음악에 의한(을 위한) 극’을 의미하는데 나중에 오페라 인 무지카(opera in musica)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