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부를 과제로 하였다. 작시법의 규칙은 이 두 가지에서 비롯하였다.
710년 - 765년에는 성당이라 부른다. 당대에서 가장 뛰어난 시인 이백, 두보를 비롯하여 잠삼, 고적, 왕유, 맹호연 등 뛰어난 시인들이 나와 많은 작품을 남기었다. 이백은 출신은 알 수 없으나 쾌락과 환상의 시인이며 당시의 미국
당대 기존 수사 원칙이었던 대구법은 의사를 강하게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며 Whitman의 시에서 극명하게 드러난다. “And reach’d till you felt my beard, and reach’d till you held my feet.”, “the dead young men and women“, “the young and old men”, ”It may be you transpire from the breasts of young men, It may be if I had known them I would have
시마·나가사키 원폭이 정당한 것이 아니었다고 주장하는 등 스스로 폭탄성 발언을 했다. “사실상 패배한 적을 향해 핵무기를 사용했다”는 이유에서다. 사실 그는 애초부터 핵무기 확신범은 아니었다.
개발 초기 미국만이 핵을 보유하긴 힘들며, 소련이 3~4년 내 따라 올 것이라고 예견했고, 핵의 평
시대적 상황의 모순을 역사적․고전적 제재를 통해 간접적으로 표현하려는 시도를 보여 시적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1970년대로 이어져 모더니즘으로 자리잡았으며, 시집 《나는 바퀴를 보면 굴리고 싶어진다》(1978)에서 더욱 확실히 나타난다. 당대의 시대적 상황을 노래한 《계엄령 속
시 쓰기를 한다. 언로가 막힌 현실에서 시적 발현은 역설이나 본문 삭제라는 왜곡된 방법의 해체적 시 쓰기로 가능했다.
박남철의 기독교에 대한 신성모독이 종교일반과 신성성 일반에 대한 모독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반기독교적 지평으로서 제국주의적 서양문화를 비판하며 미국의 정치․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