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회”를 발기시키게 된다.(→우항이 쓰여진 시기) 대망서가 1932년부터 1935년까지 약 4년간 프랑스에서 활동하고 귀국할 무렵, 국내외적으로 위기 일로에 처해 있던 중국에서는 전국적으로 내전 중지와 항일 투쟁의 요구가 확산된다. 문단에서도 이러한 정치, 사회의 변화에 맞춰 문학과 민족 해
중국이 처한 현실, 민족과 민중의 운명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그 특유의 아름다운 서정과 예술성을 통하여 당시 시단을 뒤흔들었다. 楊國漢․楊國滿著,《艾靑傳論》,上海文藝出版社,1984,p.333. 재인용
그 중, 옥중시는 艾靑이 회화에서 시로 전환하여 시작활동이 본격화되는 시기이다. 이는
. 시계 혁명이 비록 정치적 개혁을 목적으로 하여 발생된 운동이기는 하나 이로써 시단에는 새로운 기운이 충만해졌다. 많은 지식인들 특히 젊은 지식인들의 호응을 얻어 시단은 이들 개량주의 시인들에 의해 구격률(舊格律)의 타파에 현실반영이라는 새로운 형식과 내용의 시가 탄생하기 시작했다
1.서양 극장의 역사
(1)극장의 상징
극장은 각 시대별 특징, 또는 정치적 지향성, 그리고 문화적 특징을 가장 잘 담고 있을뿐더러, 시대별 정치와 문화를 가장 즉각적으로 선명하게 드러내는 건물이다. 특히나 서양 건축에서 극장이란 것은 언제나 그 시대의 정치적 특성과 문화적 흐름이 담기는
프랑스의 비평가이자 소설가. 프랑스 근대비평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는 작품을 논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작품을 낳게 한 작가에 대하여 상세히 아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고, 이폴릿 텐(Hyppolyte Taine)은 생트 뵈브의 과학적 객관성을 추구하는 방법에서 영향을 받아 한층 문학 속에서 인과(因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