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자살에 관한 역사적 변천
고대 그리스의 정통 철학학파였던 스토아학파의 철학자들은 ‘자살’을 부정하고 신에 대한 반역이라며 배척하였던 에피쿠로스학파의 철학자들과는 달리 ‘자살’을 자신의 명예와 신념을 지키는 데에 정당히 이용하였으며 그렇지 못하는 것을 오히려 수치심으로 여
자살의 선택이 사회적인 문제로서만이 아닌 하나님께서 주신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잃어가는 이 시대의 한 단면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자살에 대하여 다시금 기독교적인 조명 하에 생명에 대한 경시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어지고 오늘날의 문제들을 기독교적인 윤리학적인 측면에서 다시금 생각
그러한 폭력이 아니더라도 자신 이외의 것을 배격하면서 자신을 점점 더 사회로부터 격리시켜 버리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러한 현상들에는 어떤것이 있으며, 과학 발달의 측면, 의학적, 신학적, 측면에서 이런 것들을 정의 해보고 바람직한 해결 방안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한다.
그러한 폭력이 아니더라도 자신 이외의 것을 배격하면서 자신을 점점 더 사회로부터 격리시켜 버리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러한 현상들에는 어떤것이 있으며, 과학 발달의 측면, 의학적, 신학적, 측면에서 이런 것들을 정의 해보고 바람직한 해결 방안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