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판소리 또한 가장 이슈가 되는 사회문제나 뉴스 등을 활용해 사회 비판적인 목소리를 높이거나 대중의 관심을 모을만한 판소리를 기획, 제작하는 것이 대중화를 위한 한 걸음이라고 생각한다.‘전통’판소리가 아니어도 ‘정통’판소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1. 공감할 수 있는 판소리
1) 창작판소리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전통 판소리는 다섯 가지가 전부다. 흥보가,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적벽가가 판소리의 다섯 바탕으로 불린다. 그 외에도 전승이 탈락된 일곱 바탕도 있지만, 판소리하면 거의 대부분이 다섯 바탕을 생각한다. 오래 전부터 판소
방법과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법에 있어서 큰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다.
또한 학교 음악 교육이 너무 이론 위주로 치우쳐 있는 것이며 전체적으로 보는 안목보다 전통음악의 일부분에 대해서만 다루는 것이 문제다. 특히나 전통음악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론에만 치우쳐 있다보니 악기 고유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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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먼저 전통음악의 현황과 문제점, 진흥방안을 개괄적으로 살펴 본 후 전통음악을 교육적인 시각과 경제학적인 시각, 문화적인 시각 그리고 실용적인 시각을 중점적으로 그 가치를 탐구해보고, 현대화, 대중화, 세계화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들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연을 표현하고 풍류를 즐겼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 서양 음악에 비해서 국악의 비중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주류 음악에서 벗어나 비주류 음악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국악의 활성화, 대중화를 통해 사라진 국악의 멋을 살리고 지역 및 경제 개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