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스타를 주인공으로 한 팬이 쓴 소설이나 만화를 뜻하게 되었다. 주로 뜨는 주인공은 많은 소녀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꽃미남 스타들이다. 1997년 'H.O.T'와 '젝스키스'로 시작한 팬픽 문화는 가파르게 성장했다. 문제는 이러한 팬픽의 주된 소재가 주인공들 사이의 동성애를 다룬다는 것이다.
대한 우리의 감각을 조직한다. 더들리 앤드루, 김시무 역, 『영화이론의 개념들』, 서울 : 시각과언어, 1995, pp.65-66.
예를 들어 『엽기적인 그녀』에서는 강인한 여성과 왜소해진 한국의 남성상이, 김성곤, 『영화속의 문화』, 서울 :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4, p.260.
『영어완전정복』에서는 영어열풍의
대학문화로의 침투에 주목할 수 있다.
이렇듯 소비와 상업문화로서의 대중문화가 대학문화를 흡수하게 된 것은 운동권 문화의 퇴조도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우리 사회가 소비대중사회로 진입했다는 점에서 비롯되었다고도 할 수 있다. 60년대부터 시작된 한국의 산업화는 고도의 압축성장을 그 특징
2차면접은 면접관 3 : 피면접자 1
초반부터 매우 엄숙한 분위기 였습니다. 그래서 '면접관님들의 얼굴에 미소를 띄게만하면 합격한다!'란 생각으로 면접을 임했습니다. 자기소개 없이 곧장 PT발표를 시키더군요!!
20분전에 PT 주제를 미리 듣고 종이에 몇자 적었던걸 대기할때 계속 보면서 외웠습니다.
대한 평가는 극과 극을 달려 극명하게 대비 되었던 드라마가 있었다.
통속극으로선 이례적으로 거대 팬덤을 형성하며 시청률 40%라는 화려한 이면 속에서도, 파격과 자극으로 중무장한 극이 안방극장의 퇴화를 부추긴다는 혹평이 쏟아져 막장드라마 의 대표작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었던 만큼 연일 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