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국 사회는 세계화시대라고 일컬어지는 현실에 서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는 많은 외국인을 보고 있다. 많은 외국인이 상주해 있는 대한민국에서는 국제화시대를 맞이하는 대표적인 전형이다. 지금 우리 대학교에서도 많은 외국인들을 보고 있고 그들에게 배우고 또 그들도 우리들에게 배우
얼굴에 미소를 띄울 수만 있다면 100% 합격입니다. 그 방법중 하나가 바로 강한 자신감을 보이는 겁니다. 젊기에 가능하고 간절히 회사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이기에 가능합니다. 비록 전공 지식이 부족하고 외모에 자신이 없다고 해도 누구나 자신감은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보이는건 한 마디의
국이다. 인도에서 이토록 영화가 인기를 끌 수 있는 배경에는 낮은 TV보 급률과 더불어 영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대리만족에 있다. TV 있는 집이 몇 군데 되지 않아 주민들이 한 집에 모여서 TV를 시청했던 30년 전 우리나라의 상황이 오 늘날 인도에서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워낙 많은 인
대한 폭력(이라크 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등)을 생각해 볼 때 단순히 추상적인 ‘인권’이 아니라 구체적인 ‘인권’을 살펴봐야 하는 것이 아닐까. 인권이란 정의의 화려한 수식 뒤에 가려진 인권의 상반된 얼굴과 미심쩍은 인권의 주체와 그 함의들, 그리고 위대한 투쟁의 역사로서의 인권이
국 내 해외 공관을 탈출구로 삼는 소위 ‘기획망명’사태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이들과 관련된 각종 처리문제가 국제사회의 현안으로 떠오르기 시작한 것이다. 이신화, “재외 탈북자에 대한국제사회의 보호: 현황과 과제”, pp. 1-2.
2001년 8월 UNHCR 북경사무소에 전격 진입하였던 탈북자 7명(소위 '길수
대한 모든 출판정보를 포함하여야 하며, 인쇄를 앞둔 초고가 아니라 완성본으로 제출되어야 한다. 연구논문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학과나 학위수여기관이 특별히 요구하는 조건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그와 같은 특별한 요구조건이 없거나 혹은 있더라도 본 설명서와 모순되지 않는다면, 본 설명
국회에서 북한인권법안을 통과시키겠다는 입장이다.
민주당은 절대 처리될 수 없다는 궤변에 가까운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민주당이 북한인권법을 반대하는 이유는 북한을 자극한다는 궁색한 이유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국내외 북한인권법 제정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및국제적 협력방안에 대
국에서는 위구르족[回紇族]을 통하여 전래되었으므로 회회교(回回敎) 또는 청진교(淸眞敎)라고 한다. 한국에서는 이슬람교 또는 회교(回敎)로 불린다.
■ 인종
[ 아랍인 ]
아라비아인이라고도 부른다. 종족구성은 매우 복잡하여 아라비아반도 내에서도 예멘 고원지대 주민, 남부 인도양 연안 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