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o price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 게임 컨텐츠로 수익 모델을 확보
o place
: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약
: 온라인게임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망만 연결 돼있으면 할 수 있다
: 다운로드 방식으로서의 서비스
: 시간적 금전적 비용절감
: 적절
기업차원
다양한 소비자 욕구 → 동향 파악 → 신제품 개발
맞춤 마케팅 추구 (고객의 다양성·개성 중시)
Ex) Capital One 은행 : 고객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신용카드
3. 사회차원
정보화 사회 (정보자원의 창조, 관리, 분배에 크게 의존)
지식 종사자(Knowledge Worker)가 사회구성원의 대부분을 차지
1. 의사소통 이란
(1) 의사소통의 개념과 기능
1) 의사소통의 개념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은 첫째, ‘나눔’을 강조한다. 둘째, ‘의도적 영향’을 강조한다. 셋째, ‘모든 종류의 영향이나 반응을 다 포괄한다.’는 세 가지 측면에서 그 개념 정의가 될 수 있다.
첫 번째 정의 방식은 커뮤니
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
MIS의 정의는 크게 설계 지향적 정의와 이용 지향적 정의의 두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설계 지향적 정의에는 MIS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Moravec는 "기업의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자료를 저장․검색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절차, 방법, 조작,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로 이
기업' 등 지속경영이라는 단어가 대중매체에 심심참게 등장하고 있다. 이 처럼 최근 기업의 지속경영에 대한논의가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은 지속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지속경영을 통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대화를 유도하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