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우리나라는 1907년 미국인 선교사 길레트씨가 처음으로 소개하였으며 9년 뒤인 1916년 미국인 벤하트씨가 YMCA간사로 취임하면서 본격적으로 시도 보급되었다. 그리고 최초로 국내에서 벌어진 농구경기는 1907년 7월의 일본동경 유학생과 서양인 연합팀의 대전이었다. 올림픽대회에는 1936년 제 11
Ⅰ. 서론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
농구는 각 5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상대팀의 바스켓에 공을 던져 넣거나, 상대 팀이 공을 다루고 득점하는 것을 방어하려는 경기이다. 이러한 농구 경기는 불과 약 400 평방미터의 좁은 코트 안에서 이루어지지만, 경기 규정상 상대 선수의 신체를 건드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고, 득점을 올린 후 상대 팀이
2) 가치의 공유를 통한 영화의 게임화, 게임의 영화화
콘텐츠의 융합의 시대라고 불리는 지금,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게임과 영화들이 서로의 소스를 바탕으로 게임이 영화로, 영화가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영화는 오리지널 스토리보다 이야기의 소스를 성공한 다른 매체에서 찾고 있는 추세
1. 뮤지컬영화의 개념
뮤지컬 영화란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구성된 영화를 지칭한다.
뮤지컬은 유럽의 오페레타와 미국의 보드빌에 유래를 둔 장르다. 미국 혹은 할리우드 뮤지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오페레타: 소규모의 오페라, 희가극, 경가극
- 보드빌: 음악을 곁들인 짧은 희가극
초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