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 비스콘티의 《애증》과 《표범》, B․베르톨루치의 《거미의 전략》,타비아니 형제의 《알론산판》이 그 대표적인 영화이다.
2.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1) 초기 영화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제작된 영화는 비토리오 갈치나(Vittorio Calcina)감독이 뤼미에르 제작사와 함께 제작한 <공원에서
데시카의 <구두닦이>(1946), <자전거 도둑>(1948), 그밖의 라투아다, 블라세티, 데 산티스, 제르미 등의 1940년대 주요 이탈리아 영화들은 특정한 역사적 상황들의 복합적인 혜택을 받았다.
그에 힘입어 네오 리얼리즘 사조는 나름의 독특한 영화 양식을 만들어냈다. 1945년에 치네치타는 전쟁으로 대부분 파
데 시카 4) 주세페 데 산티스
4. 네오리얼리즘의 변화 16
5. 네오리얼리즘의 영향과 의의 16
1) 영향 2) 의의
6. 네오리얼리즘의 한계 18
Ⅲ. 60년대 이후
1. 이탈리아 코미디 19
2. 정치영화 20
3. 페플럼, 호러 그리고 스파게티 웨스턴 21
4. 전반적인 쇠퇴와 부분적인 회복 21
5. 대표적인 감독들 22
1) 베르나르도 베
데․G.모파상․공쿠르 형제․E.졸라 등을 들 수 있다. 플로베르의 《보바리부인(1857)》은 사실주의의 본격적인 등장을 뜻하였고, 《부바르와 페퀘셰(1881)》에서는 사실주의에 더욱 철저하였다. 공쿠르형제의 《제르미니 라세드퇴(1865)》나 졸라의 《테레즈 라캥(1867)》이 연이어 나옴으로써 사
Ⅰ. 서론
독일의 사실주의 문학은 슈미트의 지적대로 시민 계급이 자신에 걸 맞는 세계관을 지니지 못하고 오히려 그것을 부인하고 주변으로 물러나 버린 데에서 출발한 성격이 짙다. 이는 당시의 시민 계급의 불안과 엄청나게 확대된 왕정 권력 때문이었다. 따라서 시민은 중심에서 소외되었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