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중독 요인, 폐해, 예방 및 치유방안 분석
1. 도박의 개념, 종류
1) 도박의 개념
Smith and Wynne(1999)에 의하면 도박은 "위험 요소가 포함되고, 가치 있는 소유물을 잃거나 따는 사람이 있는 것, 두 명 이상의 참여해야 하며 의식적인 자발참여가 있다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미국국립연구소(National
폐해를 깨닫게 한다. 인터넷 중독으로 게임 혹은 인터넷을 하느라 등교시간, 귀가시간을 어기거나 수업을 빼먹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부모의 허락없이 PC방 등에서 외박을 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우리나라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게임중독)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
도박게임 기구와 도박에 관한 영화 및 드라마를 통해 청소년들의 호기심은 자극을 받게 되었다. 청소년에게 도박은 음주, 흡연, 약물 사용과 같은 물질남용 행위에 비해 사회적으로 허용 가능한 행동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순한 ‘도박 경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도박중독’수준으로도 발전할 수
Ⅰ. 서 론
우리나라는 현재 복권열풍으로 인하여 전국이 난리다. 필자가 직장 퇴근 후 지하철을 타려 가는데 저녁시간인데도 많은 사람이 일자로 서 있는 긴 행열을 보게 되었다. 시간도 저녁시간이었고 해서 무슨 맛집인가 싶어 줄을 따라 올라가본 결과 복권 판매점이 있었다. 그제야 그날이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