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문화의 기본개념
1) 문화의 기본개념
문화라는 단어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용어지만, 문화가 무엇인가 하는 견해
는 사람마다 각각 달라서 정의를 내리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문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하
는 사회과학자들도 문화를 사회구성원들의 공통된 생활양식, 후천적
Ⅰ.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1. 게임 활동을 통한 접근의 개념
- 게임은 누구나 즐겨할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보육시설에서 흔히 실행되고 있는데, 주로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흥미영역별로 이루어지거나, 실내나 실외에서 대그룹 또는 소그룹으로 이루어지기도
Ⅰ. 서론
우리 나라는 전통적으로 각급 학교의 교육과정을 교육부에서 제정 또는 고시해 왔으며 일부 교과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교과서가 교육부가 제시한 교육과정에 준해서 제작된다. 따라서 일부 학교에서는 교육과정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고, 교과서에 의존하는 학습 지도의 전개와 평가가
도전감을 제공해야 하는데 개인의 수준과 관심사는 저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 사이버 공간에서는 하이퍼미디어의 기능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수준과 관심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선택하여 재구성할 수 있도록 개인화된 정보의 제공이 가능하다. 즉, 학습자료를 제공할 때에 학습자의 현재 수준과 관심사
도전감이나 흥미를 제공하기보다는 심심풀이로 하는 일일 뿐이다.
교사로부터 특별한 대우를 받았을 때 영재아들은 처음에는 그것을 즐겁게 받아들이고 동기화될지 모른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가적으로 제시되는 과제가 재미없다는 것을 발견한 아동은 그것을 빨리 수행하는 것에 대한 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