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됨
2. 게임활동을 통한접근의 교육적의의
1) 수∙과학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름
- 영유아들은 게임을 하면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게임의 진행 상황을 이해하고 자신의 행동을 결정해야 하는 순간에 부딪히게 됨
- 이러한 과정
수업에 열의를 보이며 기본단어를 익혀서 쓰는 능력은 부족함.
0 게임 등 활동 위주의 학습에는 흥미를 가지나 수준차이가 심하여 학습에 부담을 느끼는 아동이 많음.
재 량
활 동
0 자기 표현력 신장을 위한 활동과 교육과정이 연계한 시간활용이 어렵고 현장체험을 통한 기반여건조성이 잘 안됨.
0
게임의 형식을 빌려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게임에서 이기기 위한 승부욕과 보상에 대한 기대를 통하여 학습 성취도를 높이기 위한 학습 유형을 말한다.
즉, 제작자가 제시한 시발점에서 하나의 문제를 간단한 게임을 통하여 해결하고 또 다른 과정의 문제를 제시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한국어로 발화를 함에 있어서 구성과 관련한 최소단위인 음절은 자음과 모음의 분절음으로 이루어진 특징이 있다. 한국어를 학습함에 있어서 분절음의 발음은 기본적인 것이며 발음교육에서 우선 교수·학습되어야 한다. 분절음의 발음은 규범적인
수 있다는 자신감과 능력을 길러 주어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해야 한다.
학생들의 발명 교육이 발명품을 만드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 예상력과 잠재력을 개발해 발명할 수 있는 잠재력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어야 한다.
1. 불편함을 찾으면 발명이 보인다
우리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