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통계의 예에서 볼 수 있다. 서정상업협회에는 출판사, 서점 그리고 서적유통회사가 회원 사로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출판관련문제를 업계끼리 합의해서 결정짓기 효율적이다. 다양한 사회적 환경의 변화 속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출판산업이 위축되었을 때 독일의 출판산업은 2004년도와 대비하
산업론(서승진, 2010,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의 제I부(컨벤션산업의 개요 및 현황)인 제1장 ~ 제3장과 제II부(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인 제4장 ~ 제7장까지(제8장 제외)의 내용을 요약하고, II. 실제 개최되었던 컨벤션 사례 하나를 선택하여 이를 분석한 후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정리, 기술하기
동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로 표준화 연구가 활성화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포럼은 e-Music 등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표준화를 추진하였다. 출판사업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전자책컨소시엄(EBK)이 XTML기반의 EBKS 표준을 제정하여 산업자원부로부터 KS
산업 지원
3.국산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증가에 따른 해외 시장 개척과 정보공유(해외시장 호응도증가)
4.온라인 캐릭터 비즈니스 확대 추세
5.인터넷 환경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Weaknesses (약점)
Threats (위협)
1. 질적 양적으로 부족한 자원
타 경쟁자에 비해 부족한 콘텐츠 및 자본력과 내부 자원
산업으로 간주하기도 하는 것이다. 이런 컨벤션 산업은 오늘날 급속한 세계화와 각종 산업의 성장으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의 교환, 새로운 상품의 홍보, 문화, 정치 경제의 교류 등이 활발해 짐에 미래형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렇기에 관광, 레저, 숙박, 식음료, 문화오락, 교통통신, 인쇄출판, 광고